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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대웅제약 1분기 매출 2696억원..전년 대비 4.7% ↑

대웅제약이 지난 1분기 매출액 2696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4.7% 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6억원으로 305% 급증했다.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 부문이 고르게 성장하며 매출을 뒷받침했고, 미국 무역위원회(ITC) 소송에 지출하던 비용이 크게 줄며 영업이익이 8년 만에 200억원을 돌파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1분기 ETC 부문은 전년 동기 11.7% 성장하며 18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우루사(전문의약품)·루피어데포주·크레젯 등의 제품과 크레스토·포시가·릭시아나 등의 도입품목 판매량이 증가했다.

 

OTC 부문은 전년 동기 261억원에서 올해 264억원을 달성했다.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과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일반의약품)가 안정적인 판매량을 이어나갔다.

 

나보타 매출액은 전년 동기 151억원에서 올해 154억원이 됐다. 국내매출이 늘었을뿐더러 지난 2월 19일 ITC 합의로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미국 매출이 급증하면서 지난 3월에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그간 여러 악재로 부각되지 못했던 대웅제약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개선되기 시작했다"며 "특히 불확실성을 털어낸 나보타의 미국 시장 내 확장성은 상당한 수준이며 진출을 앞둔 유럽·중국과 치료 적응증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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