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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세계百, 화훼농가 돕기 나서…꽃 대량 매입

신세계백화점이 화훼농가의 꽃 200단을 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판로 확보가 힘든 화훼농가의 꽃을 대량 매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지하 1층에서 이달 27일까지 '블라썸 데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리시안셔스, 스톡크 등 총 200단을 경기도 화성 화훼농가에서 직접 매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로즈데이,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다양한 테마로 선보인다. 특히 생산량은 많지만 판매량이 적은 꽃 위주로 구성해 화훼농가를 적극 도울 계획이며 꽃 포장용 비닐 대신 100% 분해가 되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사용한다.

 

먼저 오는 13일까지는 로즈데이를 앞두고 장미, 리시안셔스 등을 판매한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행복과 기쁨을 선물할 수 있는 꽃들로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리시안셔스 7800원, 스톡크 5800원 등이 있다.

 

27일까지는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이 있어 존경과 감사를 전할 수 있는 카네이션, 안시리움 등을 판매한다. 카네이션은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꽃으로 부모님과 스승에게 감사의 마음을 상징한다. 또 안시리움은 크기가 크고 지속력이 좋아 꽃꽂이용으로 많이 쓰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행복을 뜻하면서 화이트, 핑크,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을 가진 델피늄, 건조와 보존이 쉬워 드라이플라워로 인기가 많고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스타티스 등을 만날 수 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2월 지역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경기 김포, 성남 등에서 1만 개의 꽃과 화분을 전량 매입했다. 신세계 제휴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꽃을 증정했으며 고객 반응 역시 뜨거웠다.

 

신세계 상품본부장 김영섭 전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 등을 위한 다양한 상생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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