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SC제일은행, 웰쓰케어 브랜딩 강화를 위한 디지털 채널 확대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웰쓰케어(Wealth Care·자산관리)' 디지털 채널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웰쓰케어 라운지'를 통해 모바일뱅킹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가 최신 투자 트렌드와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한다. 금융시장 동향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기법, 재무설계, 웹 세미나 소식 등을 받아볼 수 있다.

 

MZ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해 웰쓰케어 전용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를 운영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는 고객들은 웹 세미나, 투자정보 뉴스레터, 다양한 자산관리 이벤트 소식을 제공받을 수 있고,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에서는 최신 투자 트렌드와 철학을 담은 전문가 칼럼, ESG 투자 기법, SC제일은행 소식 등을 시리즈로 볼 수 있다.

 

한편 자산관리 디지털 채널 확대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푸시알림을 신청하는 고객 모두에게 GS25 토레타 음료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10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1만 원권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SC제일은행 웰쓰케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선착순 2만5000명의 고객에게는 웰쓰케어 전용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사업부장(전무)은 "웰쓰케어 디지털 채널 확대의 목적은 웰쓰케어에 목말라하는 일반 고객들도 정제된 정보와 시장 동향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이라며 "최근 투자 열풍에 휩쓸려 무작정 투자를 시작했다가 손실을 본 일부 MZ세대도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투자 가이드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