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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한화자산운용, 펀드 직판앱 '파인' 런칭…MZ세대 겨냥

대형 운용사 최초…펀드 직접 판매 애플리케이션 론칭

/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이 대형 자산운용사 최초로 펀드 직접 판매 애플리케이션(직판앱) '파인(PINE, Personal INvestment Enabler)'을 출시했다.

 

한화자산운용 파인은 한화운용의 34년 운용 전문성과 디지털 역량이 결합된 디지털금융 서비스다. 펀드투자(매입·환매)를 통한 종합자산관리와 금융학습이 가능한 콘텐츠가 동시에 제공된다. 또 은행이나 증권사를 통하지 않고도 한화자산운용 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

 

파인은 IT 기반의 전자 금융에 친숙하고, 적극적인 학습을 통해 재테크 시장의 신(新)주류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만들어졌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디지털전략본부 본부장은 11일 "향후 파인메이트라는 청년·대학생 대상 서포터를 모집할 예정"이라며 "서포터들은 온·오프라인으로 만나 투자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체험하는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화자산운용

소비자와 생산자의 직접 연결로 가능한 '업계 최저 판매보수'라는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MZ세대가 선호하는 ▲믿을 수 있는 투자 ▲편리한 투자 ▲안전한 투자 ▲친숙한 투자를 구현하기 위해 직관적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배치하여 사용자경험에 충실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한화자산운용은 파인을 통해 리테일 투자 클래스 중 업계 최저 판매보수를 제시했다. 직판을 위해 Je클래스를 별도 설정하고 기존 업계 최저 펀드 판매보수 대비 50% 수준의 판매보수를 책정했다.

 

운용사의 펀드 직판은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영업실적 부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판매사 리스크가 원천 차단된다는 장점이 있다. 펀드 전문가인 운용사가 시장상황과 투자자에게 적합한 펀드를 직접 선별해 제공하기 때문에 믿고 투자할 수 있다. 탑재된 7개의 펀드는 한화자산운용의 114개 공모펀드 중 선별했다.

 

김지영 한화자산운용 디지털직판팀 팀장은 "펀드 라인업 협의회를 별도로 구성해서 운영 중"이라며 "글로벌 자산 배분과 장기투자라는 두가지 투자전략에서 7개 상품을 골랐다. 향후 추가 상품을 언제든지 라인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자 편의성도 높였다. 파인은 신분증 촬영과 휴대폰 본인인증 방식으로 계좌를 개설한다. 주거래은행 계좌와 1원 송금 방식으로 즉시 연결할 수 있고, 입출금도 가능하다.

 

고객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클라우드 기반의 서버를 사용하고, 망을 분리시켜 보안성·확장성·효율성을 강화하기도 했다.

 

▲운용사의 여러 전문가 팀이 모여 어려운 펀드를 쉽게 설명한 직관적인 상품 카드 ▲투자·펀드상품·시장 상황에 맞게 업데이트하는 캐스트 콘텐츠 ▲영상으로 펀드매니저를 직접 만나서 운용 철학을 들을 수 있는 펀드매니저레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한 점도 특징이다.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디지털전략본부장은 "파인은 만물상처럼 모든 펀드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들이 선택한 꼭 투자해야 하는 펀드를 라인업했다"며 "마라톤 우승을 위해 러닝메이트가 꼭 필요하듯이 파인이 젊은 투자자, 새롭게 투자를 시작하는 투자자 등 성공 투자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모든 투자자의 러닝메이트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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