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2021년 1분기 매출 714억원, 영업이익 13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2%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06억원으로 같은 기간 60%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지난 1월 출시한 '스컬'이 흥행에 성공하며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342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스컬'은 PC게임에 이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비롯한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 원(Xbox One) 등의 콘솔로도 출시된다. 이외에도 '메탈유닛', '사망여각', '댄디 에이스' 등이 순차적으로 콘솔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웹보드 게임이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 나갔으나 일부 모바일 게임들의 자연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유사한 수준인 360억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는 올 여름 주요 신작인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을 선보이며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5월 13일부터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 외에도 최근 PC게임 '산나비', '언소울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라인업 확보를 위한 투자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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