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올 1·4분기 매출 9277억원(엔화 883억 엔, 이하 기준 환율 100엔당 1050.4원), 영업이익 4551억원(엔화 433억 엔)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 4% 늘었다.
넥슨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게임의 호실적, 일본과 북미·유럽, 기타 지역 등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장세가 실적에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신작들이 흥행을 지속하며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늘었다. 온라인 1인칭 슈팅(FPS)게임 '서든어택' 등 스테디셀러 PC 온라인 게임 매출 역시 안정세를 유지했다. 특히 서든어택은 지난 2016년 이후 5년 만에 지난 3월 PC방 점유율 9%대를 돌파하며 FPS 게임 장르 1위에 다시 올라섰다.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 역시 지난해 1분기 대비 4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중 PC 온라인이 21%, 모바일이 42% 성장하며 양대 플랫폼 모두 높은 성장률을 지속했다. 넥슨의 대표 IP인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은 안정적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56% 성장했다.
아울러 일본 지역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북미와 유럽 지역 그리고 동남아 및 기타지역 역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 1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은 연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커츠펠',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등의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넥슨은 신규개발본부를 통해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DR', 'P2', 'P3' 등의 독특한 게임성을 앞세운 타이틀과 기존 게임의 틀을 벗어난 멀티플랫폼 'MOD', 차세대 AI 기술을 활용한 'FACEPLAY' 등을 준비하고 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자사의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글로벌 전역의 고른 성과로 1분기에도 견고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선택과 집중의 개발 기조를 기반으로 멀티플랫폼 확장과 IP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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