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위한 소통을 강화한다.
교보생명은 조원희 선수와 도서산간 지역의 유·청소년 축구 꿈나무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조원희 선수는 2006년 독일 월드컵대회에 선발됐다. 현재는 축구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 21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활약하고 있다.
교보생명과 협업한 조 선수는 유튜브 채널 '이거해조 원희형'에서 이을용, 설기현, 이동국, 이민아, 백지훈, 황선홍, 김보경 등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과 축구 대결을 펼쳐 승리한 선수의 이름으로 기부금을 쌓고 있다. 특히 설기현 선수 편은 21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해 눈길을 모았다.
교보생명과 조원희 선수는 도서산간 지역의 학교, 지역아동센터, 아동양육시설 내 5인 이상 축구부가 있는 7개 단체를 지원 단체로 선정했다.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 유관기관, 굿네이버스가 선정 과정에 참여해 공정성을 더했다. 이를 통해 강원 2개, 광주·전남 3개, 충청 2개 기관에서 140여 명의 유망주가 지원을 받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올해 1월부터 6개월간 진행한다. 지원 규모는 기관별 500만 원씩 총 3500만원 수준이다. 지원금은 외부강사 초빙, 축구물품 지원,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단순한 금전 기부에서 탈피해 MZ세대까지 두루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색다른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한 콘텐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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