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안정적인 연금복지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국민연금은 '업무 연속성 경영시스템(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22301은 각종 재난·재해로 업무가 중단될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고 최단 시간 내 핵심업무를 정상화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 인증제도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주관하고 있다.
국민연금은 ▲장애발생 비상대응 조직 구성 ▲업무 연속성 계획 수립 및 매뉴얼 재정비 ▲재해복구시스템 자동화 등을 통해 24시간 365일 대국민 연금서비스의 연속성과 안정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보통신 기반시설을 갖춰왔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전문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모의 훈련 횟수도 기존 연 4회에서 36회로 확대해 조직 구성원들의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했다.
김용진 국민연금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연금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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