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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족' 늘면서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도 뜬다

웰스, 올해 들어 4월까지 7000대 이상 판매…전년 동기 대비 42% ↑

 

웰스 모델이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으로 재배된 기능성 채소를 이용해 요리하고 있다./웰스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이 뜨고 있다.

 

웰스는 앞서 출시한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이 올해 들어 지난 4월까지 7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2% 가량 판매가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홈가드닝 트렌드와 함께 2019년보다 2배 이상 판매가 늘었던 만큼 올해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란 관측이다.

 

아울러 웰스는 최근 웰스팜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만족도 설문조사도 진행했다. 800여 명이 응답한 이번 설문 결과 81% 가량의 사용자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불만족'은 4%에 그쳤다.

 

'만족하는 이유'(중복응답)로는 66%가 '신선하고 맛있는 채소 섭취 가능'을 꼽았다. 이외에 ▲인테리어 및 힐링효과(22%) ▲채소재배 및 관리 편리함(18%) ▲무농약으로 건강한 채소(17%)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초등 저학년 이하 자녀를 둔 부모 중 약 82%가 '아이 교육에 도움을 준다'고 답변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외부 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집안에서 녹색 식물의 생장을 관찰하고, 직접 기른 채소를 섭취하며 식습관 개선 활동이 가능한 점 등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아직은 생소한 가정용 식물재배 방식의 낮은 인지도와 식물 생장 문제 대응 지연 등은 문제점으로 꼽혔다.

 

웰스는 최근 '웰스 뷰'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론칭해 웰스팜 문의 사항을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조직을 편성하고 있다. 또 운영 중인 웰스팜 채소 종류 다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웰스 관계자는 "아직은 생소한 제품임에도 많은 이들의 입소문을 타고 웰스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며 "사용자 설문 결과를 토대로 보완사항을 빠르게 해소해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 1위 브랜드로서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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