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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LG이노텍, 온오프라인 전시관 열고 '포스트 코로나' 고객 소통 본격화

이노테크홀. /LG이노텍

LG이노텍이 다양한 정보와 기술로 채운 온오프라인 전시관을 열고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한다.

 

LG이노텍은 17일 온라인 전시관인 '언택트 프로모션 2021 언박스드 LG이노텍'과 오프라인 전시관인 '이노테크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프로모션에 어려움을 겪었던 상황, 전시관을 통해 고객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이노테크홀'은 당분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사전 예약을 마친 소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운영한다.

 

아울러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했다. 기업 고객은 물론 취업 준비생, 투자자 등 다양한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홈페이지를 제품 위주의 정보 전달 창구에서 나아가 브랜드 통합 홍보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온라인 전시관은 고객과 일반인 등 방문자 유형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업 고객용 전시관은 '프라이빗 전시룸' 형태로 운영하며 고객사의 산업군에 따른 제품의 소개 영상을 비롯해 크기, 성능, 세부 사양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방문객용 전시관에서는 회사소개 영상과 함께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사업영역별 제품을 일상생활에 접목해 만든 티저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노테크홀은 서울 LG사이언스파크 본사 1층에 개관했다. 3D 센싱, 비콘 기술 등을 적용해 관람객이 전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관으로, 사업분야별 전문 지식을 갖춘 임직원이 직접 도슨트가 되어 고객을 안내하고 제품 이해를 돕는다. 연혁과 사업분야를 소개하는 '인트로존', 일상생활 적용 제품을 소개하는 '인사이드유어라이프존', 제품 상세 정보와 실물을 보여주는 '프로모션존'으로 구성했다.

 

이노플렉스는 고객, 협력사, 임직원 등이 소통할 수 있는 복합공간이다. 217인치의 최대규모 사이니지를 갖추고 강연, 세미나, 소규모 미팅과 임직원 아이디어 제너레이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기업 고객뿐 아니라 취업 준비생과 투자자 등 일반인을 위한 콘텐츠와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관심도가 높은 제품 및 기술과 채용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제품설명은 제품개요, 영역별 제품군, 개별제품의 3단계로 체계화했다. 40여 개에 이르는 LG이노텍의 주요 제품을 누구나 한눈에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홈페이지 방문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UI를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PC 화면의 콘텐츠를 모바일 화면에서도 최적화해 보여주는 반응형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LG이노텍은 이를 통해 고객 대상 마케팅 활동을 적극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온라인 전시관으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으로 접수한 고객의 문의 사항을 데이터베이스화해 분석하고, 고객 관심도가 높은 분야를 제품 기획과 프로모션에 반영할 수 있어서다.

 

민죤 상품전략담당은 "온오프라인 전시관과 홈페이지는 고객 경험을 극대화해 LG이노텍의 혁신제품과 기술, 브랜드 가치를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이라며,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제품과 기술을 한발 앞서 선보이며, 감동을 줄 수 있는 실질적 고객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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