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가 인기 안주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간단한 안주류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진 영향이다.
1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황태 가공품' 매출은 전년 대비 20.2%, 2021년(~5월11일)에는 63.3%으로 두 자리 수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황태 가공품이 처음부터 안주류로 각광을 받았던 것은 아니다. 황태는 황태해장국, 황태채무침 등 원물 그대로 활용되는 전통적인 식재료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객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과 비례해 홈술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건강한 안주류 제품을 찾기 시작했고, 그 결과 단백질이 전체 성분 중 60%를 차지하는 고단백 식품인 황태를 안주로 가공해 만든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것으로 분석한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황태 가공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먹태 한 마리를 통으로 넣은 '손질먹태'부터 직화로 구운 '먹태채', 콩물에 숙성한 '촉촉한 먹태'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20일부터 전 점에서 홈술족을 위한 황태 가공품 행사를 진행해 인기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맥주단짠 손질먹태(140g)'를 6980원에, '직화로 구운 바삭한 먹태채(180g)', '직화구이 먹태(180g)', '촉촉하게 구운 먹태(150g)'를 각 9900원에 판매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황태 가공품류 상품 라인을 지속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안주용은 물론 일반 간식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여러가지 맛의 스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마트 박유승 건식품팀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주류에도 변화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수요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