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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홈플러스, 필환경 경영 통했다…무라벨 생수 한 달 새 134만병 판매고

모델이 홈플러스 무라벨 생수를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이 한 달 새 134만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22일 출시한 홈플러스 프리미엄 PB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이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26일 만에 전국 점포와 온라인에서 2L 62만병, 500mL는 72만병 등 무려 134만병이 팔렸다고 19일 밝혔다. (4월22일~5월17일 판매량 기준)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은 고객이 상품 구매만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착한 소비' 상품으로, 라벨을 사용하는 대신 브랜드와 상품명, 제조일을 페트병에 새겨 넣은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고객이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을 덜고, 플라스틱 비닐 사용량을 줄이는 한편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이는 '선순환 방식의 친환경 소비'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이 134만병 팔리면서 홈플러스는 134만개의 라벨 사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냈다. 2L 상품은 라벨 한 장당 무게가 약 0.8g, 500mL는 약 0.3g이므로, '착한 소비' 상품 판매를 통해 약 710㎏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게 된 셈이다. 절감된 라벨(2L 상품 라벨 가로 길이 33㎝, 500mL 라벨 21.4㎝)을 이어 붙이면 약 359㎞에 이르며, 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직선거리(서울시청~부산시청 기준 약 325㎞)를 넘는다.

 

한편, 홈플러스 전체 생수 상품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4%를 돌파하면서 기존 PB 생수 '바른샘물'의 매출 비중도 앞질렀다. '바른샘물'은 홈플러스 PB 상품 중에서도 연간 매출 최상위권으로 손꼽히는 효자 상품이다.

 

이와 같은 환경 경영에 대한 투자는 최근 주주사 MBK파트너스 김병주 회장이 ESG(환경·사회적 가치·지배구조) 경영 이니셔티브를 펼쳐 나갈 구상을 밝히고 업계에서 ESG를 선도할 포부를 드러내면서, 더욱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홈플러스는 '무라벨 생수' 외에도 PB 상품에 불필요한 플라스틱이나 비닐 사용을 지양, 재활용이 수월한 단일소재로 용기를 교체하고, 친환경 용기 및 신소재 포장재 도입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패키지'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상품 제조사와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갖춘 '그린 파트너십'을 강화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과 참여를 강화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높인다는 포부다.

 

김웅 홈플러스 상품부문장은 "홈플러스는 상품과 서비스, 오프라인과 온라인 등 경영 전반에 걸쳐 환경을 위한 투자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제조사·유통사가 함께하는 '착한 소비'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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