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A씨(33)는 최근 신세계 강남점 아카데미의 '예술가의 흔적을 찾아가는 유럽인문 여행'을 등록했다. 유럽 여행을 계획했지만 장기화 되는 코로나로 가지 못하는 아쉬움을 강사의 생생한 설명과 사진으로 달래기 위해서다 .
A씨는 "최근 1년간 캠핑 등 국내 여행으로 많은 곳을 다녀봤지만 해외 여행에 대한 아쉬움이 있어 등록했다"며 "예술, 역사 등 인문학에 대해 잘 몰랐지만 이번 기회에 다른 강좌도 추천 받아 등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세계 아카데미가 해외 여행이 그리운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강좌를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의 문화센터인 신세계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여름학기에 오페라, 역사 등 다양한 장르와 여행 테마를 결합한 인문학 강좌를 지난 봄 학기보다 2배 이상 늘려 선보인다.
실제 봄 학기 신세계 아카데미의 여행 관련 강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 '유럽 미식 여행',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등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음식이나 음악으로 여행에 접근해 수업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신세계는 오는 6월 여름학기부터 음식, 음악, 영화 등 인문학 콘텐츠와 여행을 결합한 강좌를 지난 봄 학기보다 2배 이상 늘려 소개한다.
먼저 신세계 아카데미 스타필드 고양점에서는 이번 여름학기에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기내식 만들기' 강좌를 새롭게 마련했다. 하와이(하와이안무스비), 터키(시시케밥), 베트남(반미 샌드위치) 등 각 국가의 대표 기내식을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수업이다.
영화, 예술 등 인문학 콘텐츠와 여행을 결합시킨 강좌도 더욱 확대했다.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홍콩리얼투어'라는 강좌를 새롭게 준비했다. 홍콩을 주제로 한 문화, 영화, 예술, 음식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심층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본점에서는 '나만 알고 싶은 유럽, 그림과 예술 이야기' 강좌를 기획했다. 프라도 미술관, 루브르, 베네치아 등을 통해 스페인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권영규 상무는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이 커진 상황에서 인문학과 결합한 강좌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며 "수강생들의 수요에 맞춘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 아카데미 여름학기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12개 점포와 스타필드 고양의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 및 인터넷 홈페이지·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