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MZ세대, 젤리에 빠지다…협업 상품 지속 출시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아임이 푸바오젤리'/이마트24

젤리 인기가 지속되면서 캐릭터 협업, 해외 인기 상품이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24가 연도별 젤리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대비 2019년 40.5%, 2020년 34.2% 증가한데 이어 올해(1월~4월)도 41.3%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젤리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반면, 껌 매출은 줄어들면서 젤리와 껌 상품군 매출 비중의 격차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실제로 2019년 65 : 35 이었던 젤리와 껌 매출 비중은 올해(1월~4월) 77 : 23 까지 벌어졌다.

 

젤리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이마트24는 젤리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21일 에버랜드와 손잡고 '아임이 푸바오 젤리'를 선보인다.

 

푸바오는 지난해 7월 에버랜드에서 국내 첫 번째로 탄생한 판다로 자이언트 판다 커플인 '러바오(수컷·만 8세)'와 '아이바오(암컷·만 7세)' 사이에서 태어난 암컷 판다다.

 

푸바오 젤리는 귀여운 푸바오 캐릭터를 패키지에 활용하고 푸바오를 형상화 한 우유맛 젤리로 가격은 1500원이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모바일앱, SNS 이벤트를 통해 에버랜드 2인 이용권(30개), 푸바오 인형(60개), 푸바오 머리띠(40개)를 선물한다.

 

이달 31일까지 푸바오젤리를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이벤트 페이지에 스탬프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3개 모은 후 경품응모를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진행된다.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 푸바오 상품 사진과 필수해시태그(#이마트24, #푸바오, #젤리)를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이달 말까지 BC카드로 결제 시 푸바오 젤리를 1+1으로 구매 할 수 있다.

 

푸바오 젤리 외에도 이마트24는 세계 유명 젤리 브랜드인 '비달(VIDAL)'의 젤리 3종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비달 젤리 3종(프라이드에그모양구미, 피자슬라이스모양구미, 투티프루티향바틀구미)은 계란, 피자, 병 모양 등 재미있는 콘셉트의 젤리로, 가격은 각각 1700원이다.

 

이마트24 일반식품팀 이은보라 바이어는 "젤리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이마트24는 협업을 통한 다양한 캐릭터 젤리 출시, 해외 상품 도입 등 상품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며 "맛과 재미 요소를 더한 푸바오 젤리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