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KB손보는 모바일 보장분석 시스템 'KB다이렉트 보장분석 2.0'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비스포크(Bespoke)'방식을 적용해 스스로 보험 보장분석을 하고,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서다. '비스포크'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최근 가전제품 및 가구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주문, 제조 및 배송 등 일련의 시스템을 의미한다.
'KB다이렉트 보장분석2.0'은 KB손보 다이렉트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보장분석을 하는 고객 본인과 비슷한 연령대의 실제 보장내용에 대한 통계를 비교해 현재의 보장이 적정한지 그래프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장분석의 결과를 3단계로 구분해 구체적으로 부족한 보장에 대한 보험 상품도 추천한다. 건강관리 정보도 제공해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는 손해보험이나 생명보험에 관계없이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본인의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김성범 KB손보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다이렉트보험의 장점인 간편함과 편리함을 기반으로 고객 주도적인 맞춤형 보험상품 가입을 위해 이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KB손보는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디지털에 강한 보험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