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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K웹툰 세계시장 진출 '발판' 마련…중국·일본 등 공략 가속화

지난 18일 사전 행사에서 국내 웹툰 기업이 온라인으로 접속한 해외 바이어에게 작품 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KOTRA(코트라)가 국내 웹툰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

 

코트라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공동주관으로 '웹툰 플라자 2021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4일부터 5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국내 웹툰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담회에는 해외 웹툰 플랫폼과 만화 출판사뿐 아니라 웹툰을 활용해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제작하는 바이어도 참가한다. 상담회 참가 국내 웹툰 20개사는 자체 제작한 40여 편의 웹툰 작품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 웹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일본시장 공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하는 일본의 대표 전자 코믹스 전문 출판사 솔마레 편집부 관계자는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등 한국 웹툰 작품이 일본에서 큰 인기다"며 "이번 상담에서 한국 웹툰 동향을 파악하고 좋은 작품을 수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트라는 지난 18일 해외 바이어의 국내기업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K-웹툰 프리뷰 온라인 세미나'를 사전 행사로 열었다. 이날 국내기업의 작품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작품의 스토리라인과 이미지 등을 생동감 있게 온라인으로 바이어에게 소개했다.

 

김상묵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은 "웹툰은 세계 시장에서 드라마, 게임, 케이팝에 이은 대표적인 K콘텐츠 중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며 "보다 많은 우리 웹툰 콘텐츠가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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