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에버랜드, 푸바오와 '판다 할배' '케미' 영상 조회수 1000만 돌파

조회수 1000만을 넘긴 푸바오 영상. /삼성물산

아기판다 푸바오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달성했다.

 

에버랜드는 지난해 12월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영상이 최근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영상은 푸바오가 사육사 다리에 매달려 놀아달라 조르는 듯한 모습을 담았다. 천진난만한 아기 판다와 '판다 할배' 강철원 사육사가 재밌는 모습을 연출해 인기를 모았다.

 

영상은 업로드된지 5일만에 100만회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24일 기준 1030만회를 기록 중이다. 미국과 인도 등 해외 시청자 비중도 절반이나 됐다.

 

푸바오를 모델로 한 제휴 상품도 늘어나고 있다. 의류·액세서리(빈폴키즈), 문구세트(모나미), 젤리(이마트24), 바디슈트·상하복 등 키즈의류(해피랜드), 키즈 스킨케어용품·마스크·기저귀(유한킴벌리 그린핑거), 무드등·디퓨저 등 인테리어용품(비츠) 등 다양한 콜라보 제품이 출시됐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유튜브 스튜디오를 분석해보니 일반적인 유튜브 영상이 시간이 지나면 조회수 상승세가 감소하는 반면, 해당 푸바오 영상은 최근 한 달간 조회수가 230만회에 달하는 등 아직까지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푸바오는 생후 300일을 넘어서면서 몸무게 32kg이 되는 등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