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업계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오렌지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대표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이다. 48개 산업 부문에서 270여 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해 산업별 우수콜센터를 발표하고 있다.
오렌지라이프는 서비스 전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 기업으로 선정됐다. ▲통화연결 시도횟수 ▲고객맞이 인사말 ▲발음의 정확성 ▲말하는 속도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문의 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등 총 8개 영역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고객 요청에 신속하게 응대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렌지라이프 콜센터는 다양한 혁신기술을 적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상담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 고객감정분석솔루션(CEA, Customer Emotion Analysis)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에 빅데이터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콜센터 ARS에 가입계약에 대해 지급보류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금융사기 등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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