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은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이달 한 달간 'ESG 애쓰자' 캠페인으로 탄소저감활동을 집중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농협금융은 올해 초부터 임직원의 실생활 속 ESG 친환경 실천 활동인 'ESG 애쓰자' 캠페인을 실시하고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6월에는 세계환경의 날에 걸맞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캠페인을 실시한다. 기존 '애쓰자 데이'를 '애쓰자 위크'로 변경해 집중추진 기간을 확대한다. 직장에서의 활동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참여 가능한 캠페인을 소개하고 동참을 유도하는 등 친환경 활동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먼저 정부의 2050탄소중립 정책 및 친환경 시대에 맞춰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탄소포인트제에 임직원 동참을 유도한다. 임직원들이 개별 가정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캠페인 가입 방법과 활동 내용을 사내 시스템을 이용해 홍보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이 지난달 한국환경공단과 온실가스 감축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저탄소 환경정책을 위한 활동을 그룹 차원으로 확대한다.
고객을 대상으로는 농협은행 ATM기를 통해 탄소포인트제를 안내하고, 탄소포인트제 가입 시 여신과 수신 상품에 금리우대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반영해 고객들의 참여도 확대시킬 예정이다.
또한 농협금융에서 진행하던 ESG 실천 활동을 농협중앙회와 함께 범농협 임직원이 동참하는 캠페인으로 확대, 범농협 차원에서 ESG 실천 공통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한다.
이번 달 공통 주제는 '잔반 안 남기기'다.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계열사 중심으로 식당 입구에 배너를 설치하고, 매일 발생된 잔반량을 게시하여 임직원의 잔반 안 남기기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농협금융 손병환 회장은 "글로벌 차원에서 기후변화 위기 대응이 진정 필요한 시대가 도래했으며, 특히 탄소중립을 위해 금융기관 임직원이 솔선수범해 행동으로 보여 줄 때"라고 강조하면서 "회사와 가정에서 저탄소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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