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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삼성전자, 업사이클링 알리는 '에코패키지 챌린지'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TV 포장재를 활용할 아이디어를 찾는다.

 

삼성전자는 4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1 에코패키지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코패키지는 삼성 TV에 적용된 포장재로, 인쇄된 도트 패턴으로 쉽게 자르고 조립해 생활용품으로 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상단에 QR코드를 통해 제작 설명서도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해에 이어 2번째다. 포장재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업사이클링을 실천해 환경 보호 중요성을 인식케 하자는 취지다.

 

이벤트는 에코패키지를 이용한 작품을 만들어 소셜미디어에 필수 태그와 업로드한 후 삼성닷컴 이벤트 참여에 등록하면 응모할 수 있다. 2021년형 삼성 TV를 구매하거나,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포장박스를 신청해 참여 가능하다.

 

수상자는 8월에 발표 예정으로, 1등에게는 65형 '더 프레임(The Frame)', 2ㆍ3등에게는 각각 55형 '더 세리프(The Serif)'와 32형 더 프레임을 상품으로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2021 에코패키지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삼성전자는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인 시대를 맞아 에코패키지 챌린지와 같은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은 물론 지속적으로 친환경 기술을 제품에 확대 적용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 보호에 참여함과 동시에 나만의 생활 소품을 만드는 즐거운 업사이클링 활동을 경험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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