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여행/레져

[메트로 트래블] 야놀자, 세계 환경의 날 맞이 탈플라스틱 캠페인 진행

[메트로 트래블] 야놀자, 세계 환경의 날 맞이 탈플라스틱 캠페인 진행

 

- 탄소 중립 위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절감, 환경보호에 대한 임직원 관심 제고 목표

 

- 개인컵 지참한 임직원 대상 음료와 간식, 친환경 대나무 빨대 제공해 제로웨이스트 실천 독려

 

세계 환경의 날 맞이 탈플라스틱 캠페인 진행 사진=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세계 환경의 날은 유엔(UN)이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올해 26회를 맞아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현'을 주제로 기업과 지자체에서 다양한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자연환경을 위한 탄소 배출 양 줄이기 목적으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탈 플라스틱 캠페인을 펼쳤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야놀자 사옥 앞에 간식 차를 준비해 머그잔이나 텀블러 등 개인 컵을 지참한 임직원들과 주변 입주사 직원들에게 음료와 간식을 무료로 제공했다. 친환경 대나무 빨대도 지급해 임직원들의 쓰레기 없애기 실천을 독려했다.

 

배보찬 야놀자 경영부문 대표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임직원들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탈플라스틱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친환경 정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야놀자는 전 직원 대상 머그컵 증정, 친환경 재생용지 사용 등 환경보호를 위한 사내 캠페인을 적극 펼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환경부의 탈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에 참여해 사내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약속했다. 또한, 어스아워(Earth Hour), 지구의 날 소등행사 등에도 참여해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는 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