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
교보생명은 전국 고객플라자 창구에서 종이가 필요 없는(paperless) 전자문서 업무 환경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 종이 서류 작성은 터치 모니터를 활용한 전자 작성으로, 처리 결과 영수증은 알림톡 자동발송으로 대체한다. 증빙서는 자동 이미지로 보관할 예정이다.
페이퍼리스 환경은 고객 입장에서 업무 처리 속도가 단축돼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고객용 터치 모니터 등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화면 확대 등 가독성도 높아져 고연령 고객층의 접근성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보생명은 서류 분실 등 정보 유출 위험이 감소하는 만큼 정보 보안성이 강화돼 고객 신뢰도도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서류 스캔이나 영수증 보관의 업무 부담이 줄어 문서 관리에 필요한 비용과 인력도 절감 가능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전자문서 업무 환경은 교보생명이 디지털 DNA를 내재화하고, 지속 가능하며 새로운 고객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라며 "현재 고객플라자를 중심으로 한 페이퍼리스 환경이 전사 차원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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