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트래블] 야놀자, 철도이용객 전용 숙박 예약 서비스 출시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한국철도공사와 철도이용객 전용 숙박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6월 야놀자는 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철도이용객 편의 증진과 국내 여행ㆍ레저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해왔으며, 지난해부터는 야놀자 앱을 통해 KTX 승차권 예매 및 철도와 연계한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늘부터 KTX 승차권 예매 시 코레일톡 앱에서 야놀자의 숙박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야놀자가 이달 초 출시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이하 SaaS, Software as a Service) 기반 화이트 레이블을 적용한 코레일톡 맞춤형 서비스로 철도이용객이 출발일, 도착지 등 승차권 예매 시 입력한 정보를 연동해 추가 검색 없이 목적지 인근의 숙소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코레일톡 앱에서 야놀자 숙박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최대 3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앞으로도 야놀자 여가 상품과의 연동 범위를 확대해 철도이용객 편의와 전용 혜택을 지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코레일톡 앱에서 추가 목적지 설정 없이 숙박까지 예약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철도이용객의 편리한 여가생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최초 SaaS형 화이트레이블의 강점을 활용해 파트너사의 타깃 고객층에 적합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야놀자는 국내 최초로 SaaS형 화이트레이블을 선보였다. 화이트레이블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타사에 임대해 판매하는 사업으로, 파트너사가 야놀자의 숙소ㆍ레저 인벤토리를 활용해 여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한다. 특히, 야놀자는 기존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방식과 달리 SaaS 모델을 기반으로 해 파트너사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이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사이트를 구축해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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