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가 해외주식 스탁콘을 출시 6개월만에 총 3만5795건, 5억1300만원어치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9일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해외주식 스탁콘 매수 주식 판매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12월 신한금융투자는 4종의 스탁콘을 출시했으며, 지난 5월 라인업을 추가해 총 6종의 스탁콘(4100원권·1만원권·1만2000원권·2만5000원권·3만원권·5만원권)을 카카오톡에 선물하기에서 판매하고 있다.
해외주식 스탁콘 출시 이후 5월말까지 6개월간 총 3만5795건, 5억1300만원이 판매됐다.
해외주식 스탁콘 매수 패턴을 살펴보면 30대의 매수가 39%로 가장 많았으며, 그 뒤로 40대가 30%를 매수해 30~40세대의 높은 해외주식 관심도를 볼 수 있었다.
특히 스탁콘 출시 초기에 20대의 관심이 높았고, 시간이 지날수록 40대의 소비자가 20대를 추월하는 모습을 보였다. 스탁콘으로 해외주식을 매수한 추이를 살펴보면 매수 금액이 주말로 갈수록 많아졌으며, 어린이날·어버이날과 같은 기념일 휴일이 있는 주가 평소보다 70% 정도 더 매수 금액이 많았다.
스탁콘으로 매수한 종목을 살펴보면 테슬라와 애플을 가장 많이 매수 했으며, 스타벅스, 넷플릭스, 월트디즈니 그 뒤로 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 관련 엔비디아, TSMC, AMD 등이 인기가 있었다. 그 외에 매월 배당을 주는 AT&T, 리얼티 인컴 등도 꾸준한 매수세를 보였다.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 스탁콘을 통해 소비자의 소액투자 기회가 지속 확대되고 손쉽게 해외투자를 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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