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 화면을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했다.
NH투자증권은 고객들이 니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나무(NAMUH)·QV 앱에서 ▲트레이딩 ▲상품·솔루션 ▲나의 자산으로 세분화한 3단 홈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레이딩에 집중하고 싶을 땐 '트레이딩 홈', 상품과 꼭 필요한 투자 이야기가 궁금할 땐 '상품·솔루션 홈', 내 자산이 궁금할 때는 '나의 자산 홈'을 이용하면 된다. 야간에는 '트레이딩 홈'이 해외주식에 최적화된 '나이트 홈'으로 자동 설정돼 해외주식 거래도 쉽게 가능하다.
NH투자증권 MTS 홈 서비스는 일평균 약 100만명의 고객이 이용하는 NH투자증권의 대표 서비스다. 고객은 따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실시간 베스트(Best), 투자고수 등 종목 정보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종목 뉴스와 최근 이슈 뉴스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앱 개편을 통해 업계 최초로 스위처 기능을 도입했다. 최신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인 스위처는 MTS 오른쪽 하단의 퀵메뉴 단축키로 앱 화면 간 이동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툴이다. 쉽고 간편하게 최근 방문한 페이지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앱에서 자주 사용한 메뉴를 자동으로 집계해서 보여주는 기능, 해외 거래 관련 메뉴 등을 통해 앱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NH투자증권은 나이트홈 서비스, 스위처 개발 등을 시작으로 업계 내 다양한 최초 UI를 적용할 예정이다.
김두헌 NH투자증권 디지털(Digital)영업본부장은 9일 "NH투자증권은 5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MAU) 322만명의 플랫폼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3단 홈 서비스 개편을 시작으로 앱 이용 고객의 다양한 관심사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 혁신 경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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