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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보령제약, ESG경영 속도..자체 콘텐츠 개발해 임직원 온라인 교육

보령제약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사고를 배양하기 위해 ESG 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했다.

보령제약이 ESG 경영에 본격적인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제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사고를 배양하기 위해 ESG 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 전 임직원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총 4부로 구성된 이번 과정은 ESG 확산과 환경경영 전략'이라는 주제 아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과제, 사례, 전략' 등 ESG 경영에 관한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었다. 보령제약은 이번 콘텐츠 제작을 위해 환경경영 전문가인 '포스코경영연구원 안윤기 상무'를 강사로 초빙하였다.

 

현재 보령제약 전 임직원은 사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사이버 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1일부터 해당 필수 교육을 수강하고 있으며, 이번 달부터는 일반인도 수강할 수 있도록 국내 온라인 교육 위탁기관 12곳을 통해 보급될 예정이다.

 

특히, 현재 'ESG 이러닝 콘텐츠'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보령제약이 직접 ESG 강좌 개발에 나섰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ESG 관련 논의와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반해, 외부에 보급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찾아보기 힘든 실정이다.

 

ESG 교육 분야에 대한 보령제약의 적극적 투자는 '사내 구성원 모두의 인식 제고 없이는 ESG 경영의 근본적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이루어졌다. '공존 공영'이라는 보령제약의 기업 이념이 'ESG 경영 취지'와 맞닿아있는 점 역시 ESG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게 된 계기다.

 

보령제약 배민제 경영지원 본부장은 "ESG 경영은 교육을 통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라는 판단으로 자체 제작한 교육 콘텐츠가 사내 구성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ESG 교육을 통해 기업시민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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