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브랜드 '우루사'가 MZ세대를 위해 잇단 변신을 시도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웅제약은 '대웅우루사'와 '복합우루사'의 패키지를 뉴트로에 맞춰 특별 제작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루사 리미티드 에디션은 우루사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의 핵심 요소인 '곰'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우루사의 상징인 곰은 캐릭터로 되살아나 우루사를 한 알 먹거나, 귀여운 알통포즈를 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또 1960년~1980년대 고가의 제품들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금은 색의 소재와 장식들을 사용해 당시의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우루사'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중년 소비자층에게는 향수를, MZ세대에게는 고풍스러운 패키지로 흥미를 제공한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뉴트로 트렌드를 접목한 '우루사 리미티드 에디션'의 경우 한정판으로 특별 제작했는데, 소비자의 반응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3차 재생산에 들어가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루사'가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국민의 간 기능 장애에 의한 육체 피로를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우루사는 젊은 감성의 정장 브랜드 '지이크(SIEG)'가 콜라보레이션해 '#간肝x지 콜라보'란 이름으로 피로 회복이 필요한 남성 직장인들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인 티셔츠, 슬리퍼, 양말 등 3종 세트를 선보인 바 있다.
각 제품에는 우루사 BI인 곰이 귀엽고 캐주얼한 이미지로 실렸다. 이외에도 제품을 구매하면 담아주는 '내복약' 대신 '실내복'이라고 쓰인 귀여운 패키지와 매장 곳곳에 붙은 '피로회복', '활력증강' 스티커 등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되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우루사는 1961년 발매된 이래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대한민국 판매 1위 간 기능 개선제이다. 대웅제약은 임상시험을 통해 '대웅우루사'의 간 수치(ALT)개선과 피로회복 효과를 입증해 SCI급 국제임상저널 'IJCP(임상국제저널)' 2016년 4월호에 그 내용이 게재된 바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