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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쿠팡이츠, 갑질 이용자로부터 점주 보호나서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와 전국가맹점주협의회 등 시민단체 회원들이 22일 서울 쿠팡 본사가 위치한 건물 앞에서 '블랙컨슈머 양산하는 쿠팡이츠 등 배달앱 리뷰-별점 제도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

쿠팡이츠가 일부 갑질 이용자로부터 점주를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최근 '새우튀김 1개 환불 사태'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은 점주가 사망한 사건에 대한 조치다.

 

쿠팡이츠는 22일 공식자료를 통해 "일부 이용자의 갑질과 무리한 환불요구, 악의적 리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점주 여러분께 적절한 지원을 해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고객상담을 비롯해 서비스 전반을 점검하고 고객과 점주 여러분 모두 안심하고 좋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재발방지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표했다.

 

사과 입장과 함께 발표한 대책은 ▲점주 보호를 위한 전담조직 신설 ▲전담 상담사 배치 및 교육 강화 ▲악성리뷰에 대한 해명 기능 도입 ▲음식·배달 만족도 평가 업그레이드 ▲갑질 해결을 위한 시민사회 목소리 경청이다.

 

앞서 쿠팡이츠는 갑질 고객 피해를 당한 음식점 점주에 대한 대응 미흡으로 비판을 받았다. 점주가 쓰러진 상황에서도 쿠팡이츠 고객센터는 "추후 조심해달라"는 말만 반복한 것. 해당 점주는 고객센터와 통화중 결국 뇌출혈로 쓰러졌고 3주 뒤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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