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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100주년 맞은 마이바흐, 100점짜리 신형 마이바흐 S클래스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크 레인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오른쪽), 요하네스 숀 제품 전략 기획팀 상무가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마이바흐가 첫 차를 시장에 출시한지 100년, 새로운 마이바흐가 국내에 상륙한다. 마이바흐를 녹인 전통 문화 작품들도 함께 소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3일 서울 아름지기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공개하고 공식 출시했다. 출고가는 2억6060만원이다.

 

이번 마이바흐는 최근 공개한 신형 S클래스의 최상급 트림으로 개발됐다. 플랫폼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많은 부분을 공유한다.

 

마이바흐 S클래스 계기반. /김재웅기자

그러나 S클래스를 훨씬 뛰어넘는 럭셔리함을 갖췄다. 마크 레인 벤츠 부사장은 "최상의 럭셔리를 제공하는 선두주자로 지난 100년간 지속되어 온 마이바흐만의 특별한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최고의 장인정신을 확립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소유한다는 것은 무한한 럭셔리의 세계에 발을 들이는 것으로, 이는 소수만 가질 수 있는 성공을 증명하는 것과 같다"라고 설명했다.

 

가장 큰 차이는 휠베이스다. S클래스 롱휠베이스보다도 긴 전장 5470mm로 만들어졌으며, 2열 레그룸도 120mm나 더 확보했다. S클래스에서 선보였던 2열 이그제큐티브 시트도 더 넓게 이용할 수 있다.

 

마이바흐 S클래스 2열 도어는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다. /김재웅기자

2열 도어가 더 크고 무거워졌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전동식 컴포트 도어로 버튼 하나로 여닫을 수 있게 한 것. 쇼퍼패키지로 앞좌석을 밀어내는 것은 물론, 헤드레스트도 조절해 시야를 확보해준다.

 

주행 성능은 더 편하고 안전해졌다. 2단 출발과 변속 최소화 등으로 충격을 최소화한 '마이바흐' 전용 모드를 추가한 것. S클래스와 같이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그대로 쓸 수 있다.

 

노이즈와 진동 등 NVH도 혁신적으로 줄였다. 유리 사이에 필름레이어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를 기본 적용해 외부 소음뿐 아니라 적외선까지 차단해주고, 타이어 트레드 내부에는 폼 소재로 흡음 기능을 강화했다. 타이어는 저소음 제품으로 기본 장착했다.

 

마이바흐 S클래스 운전석 페달. /김재웅기자

디자인적으로도 큰 차별점을 뒀다. 마이바흐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투톤컬러, 육중한 마이바흐 전용 휠 등 외관은 물론이고, 내부에는 고품질 우드트림과 새로운 컬러 테마를 추가한 앰비언트 라이트 등을 적용했다. 3D 계기반도 마이바흐 전용으로 개발됐다.

 

한지에 마이바흐 역사를 기록한 작품. /김재웅기자

마이바흐는 신형 모델 출시와 100주년을 기념해 22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특별 전시를 마련했다. 전통 염색과 한복, 가구와 한지 등 장인들이 마이바흐에 영감을 받아 만든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달항아리'는 한국 고유의 도자와 칠, 나전 공에 기술로 표현한 단 한점뿐인 작품이다.

 

벤츠 관계자는 "마이바흐와 우리 전통 문화가 오랜 역사를 가졌다는 공통점에 착안해 이번 작품전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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