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가 3개월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22일 출시한 비스포크 정수기로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싱크대 아래 매립하는 빌트인 디자인 정수기로, 비스포크 라인업답게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정수 기능에 냉수나 온수 모듈을 선택하는 방식. CES2021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수 성능도 높다.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미국 음용수 실험기관인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납, 비소, 수은과 같은 중금속과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PFOA, PFOS) 등을 포함한 총 73가지 항목에 대한 정수 성능과 재질의 안정성에 대해 국내에서 제조된 정수기와 냉장고 정수기 중 최다 인증을 획득했다.
셀프 케어도 쉽다. 스마트 클린 케어는 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물을 자동으로 배출해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고, 스테인리스 소재 직수관을 3일에 한번씩 자동 살균해준다. 필터 교체 등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최근에는 마케팅 활동도 인기가 높다. 소비자 체험단이 61대 1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나'와 협업한 콘텐츠로 2주만에 120만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정수기는 강력한 정수 성능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과 간편한 위생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딱 맞는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까지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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