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이 고객 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
롯데손보는 카카오톡 '챗봇'(Chatbot)을 통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롯데손보 고객들은 상담원 연결 없이도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롯데손보 알림톡'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누르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긴급출동 서비스의 경우 카카오톡 채널 내 바로 가기(제네릭) 메뉴에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선택하면 이용 가능하다.
올해부터 고객상담에 챗봇을 적용한 롯데손보는 내보험관리·사고접수·보험금 신청·대출신청/상환·필요서류안내 등 고객센터 업무와 장기보험 가입문의 등에 이를 활용해왔다.
롯데손보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시 및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접근성 향상과 업무의 신속성 제고를 위한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롯데손보는 지난 2월 기존 디지털그룹을 DT그룹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전사적 DT인프라 지원을 강화했다. 직원 생산성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시범 도입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보험업의 전 과정(End-to-end)에서 완전한 디지털로의 전환을 이뤄 빅테크(Big tech)와도 경쟁할 수 있는 혁신을 달성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카카오톡 챗봇 등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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