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KB손보, 고객참여형 'KB플로깅 캠페인'

KB손해보험이 강원도 양양군 죽도해변에서 고객참여형 'KB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

 

KB손보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양양군 죽도해변에서 고객들과 함께하는 'KB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달리기'라는 뜻의 영어'조깅(jogging)'을 합친 단어다. 즉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의미한다.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해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자발적 환경 운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강원도 양양군의 죽도해변에서 진행했다. 약 5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해 자발적 환경보호에 대한 의미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KB손보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는 일상에서 할 수 있다는 인식을 사회적으로 확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ESG 정책의 일환인 'KB손해보험이 그린 '그린(Green) 지구''라는 필(必)환경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