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편의점, 식약처와 함께 건강한 식단 캠페인 나서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안내하는 편의점 실천식단 카드뉴스 이미지 /식품의약안전처

CU,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 3사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건강한 식생활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식약처와 함께 편의점 상품을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조합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식약처 공식 블로그와 SNS 채널을 통해 편의점 건강한 식단을 확인할 수 있다. 식단은 한식, 분식, 양식 등 다채롭게 기획됐으며 성인과 청소년 각각에 맞는 일일 권장 섭취량 및 한끼 섭취 권장량이 적혀있다.

 

CU는 영양소를 고려한 균형 잡힌 식사를 권장하기 위해 지난달 업계 최초로 도시락 패키지에 열량과 나트륨을 확대 표기하는 영양전면표시제를 도입하고 열량과 나트륨을 낮춘 한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였다.

 

CU는 한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는 한편 올해 말까지 운영하고 있는 모든 도시락으로 영양전면표시제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GS25에서 김민지 영양사와 함께 선보인 더블떡갈비전주비빔 삼각김밥 이미지 /GS25

GS25는 소비자들에게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해 ▲나트륨 저감 ▲칼로리 저감 ▲당(糖) 저감 ▲구이 조리법 확대 ▲채소 식재 확대 등의 기준을 수립해 영양 밸런스가 높은 상품 개발에 집중해왔다.

 

현재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샐러드 등 간편식)에서 저칼로리)치킨스테이크도시락, 잇마이보틀(닭가슴살) 샐러드 등 20여 종의 칼로리, 나트륨을 저감해 만든 상품들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존 370여 개의 희망급식 바우처 품목 외 이달 7일 새롭게 추가된 삼각김밥(주먹밥)에 대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신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월 론칭한 '한끼연구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성인 및 청소년을 위한 건강 간편식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이 제대로된 한끼연구소 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한끼연구소'는 ▲신뢰(Reliable), ▲다양성(Various), ▲건강(Healthy) 이라는 3가지 고객 가치를 추구한다. 현재 도시락, 김밥, 샐러드 등에서 총 17종을 운영 중이다.

 

제조사명, 해썹(HACCP) 인증마크, 그리고 판매가격 표시를 기존보다 40% 이상 확대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밥소믈리에가 연구한 믿을 수 있는 한끼를 표현한 픽토그램도 담겨있다.

 

세븐일레븐은 성인 및 중·고등학생용으로 열량, 당류, 나트륨을 낮춘 추천메뉴를 소비자들에게 안내한다. 한끼연구소두부한상, 간장불고기도시락, 숯불닭갈비덮밥, 소불고기덮밥, 스팸마요덮밥, 두부면&닭가슴살샐러드, 치킨텐더샐러드 등 7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