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내산 원료로 만든 전통주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7월부터 연말까지 '우리술 담다'라는 주제로 전통주 소비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GS25의 모바일 스마트오더를 통해 전통주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는 지난해 9월부터 전국 46개 양조장의 100여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약 40개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언택트 시대에 홈술, 혼술이 주류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스마트오더를 활용한 주류 매출은 작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구매 방법은 쉽고 간편하다. 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더팝'을 다운로드 받아 '와인25플러스'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전국 각지에서 생산한 우수하고 다양한 전통주를 주문하고 전국 1만3000여 곳의 GS25 편의점 중 본인이 원하는 점포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GS25 스마트오더 시스템 '더팝'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통주는 안동소주, 문배주, 전주 이강주, 한산소곡주 등 식품명인이 빚은 술부터 서울의 밤, 만월, 아이엠더문 등 젊은층에게 인기 있는 술까지 100여가지에 달한다. 주종은 증류식소주, 약·청주, 과실주, 탁주, 리큐르 등으로 다양하다.
7월부터 냉장배송시스템을 적용하여 신선한 생막걸리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해창막걸리, 나루생막걸리를 시작으로 생막걸리 제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고객이 제품 주문 후 수령까지 약 3일이 소요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반기 중에 서울·경기권은 당일배송 서비스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GS리테일 측은 "스마트오더를 통한 전통주 판매매출도 기대 이상으로 늘어나고 있고 진열장 공간의 한계 없이 다양한 전통주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여 전통주산업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냉장이 필요한 제품을 신선하게 배송하고, 연내 당일배송 서비스 도입 등을 통해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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