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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SME 성장 돕는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 강화…처음 도입한 사업자에 6개월간 수수료 지원

네이버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의 모습. /네이버

네이버가 오프라인 중소상공인(SME)을 대상으로도 관리수수료를 지원하며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7월 1일부터 식당, 카페 업종에서 활용 가능한 비대면 주문결제 도구 네이버 주문의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새로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장에 네이버 주문을 새로 도입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네이버 주문으로 주문할 때 발생하는 '네이버페이 예약주문관리 수수료'를 6개월간 지원한다.

 

네이버는 창업한 중소상공인들이 초기 6개월을 넘어서면 그 이후 사업 이탈이 줄고 성장하는 것을 확인했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 초기 중소상공인을 집중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이버 주문의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은 앞서 코로나19 기간 중 중소상공인의 매출 유지,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됐던 수수료 지원책이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으로 편성되는 것으로, 지난 3월 네이버 한성숙 대표가 기자간담회에서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 확장을 예고한 것의 일환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4월부터 12월 말까지 한차례 네이버 주문의 네이버페이 관리수수료를 지원한 데 이어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를 두 차례 연장해 올해 6월 말까지 지원해 왔다.

 

신응주 네이버 주문 담당 리더는 "네이버 주문은 비대면 주문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상황에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로컬 중소상공인 사이에서 편리한 사업자 도구로 자리매김하며 지난해 1월 대비 현재 거래액이 20배 이상 상승했다"며 "이번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이 보다 많은 사업자들이 안전한 매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디지털 기반 사업환경 구축을 병행하며 성장하는 데 한층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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