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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D-day' 신한라이프 출범…생보 '빅4' 시대

출범과 동시에 생보업계 4위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왼쪽 일곱 번째)과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왼쪽 여덟 번째)이 '신한라이프 출범식'에서 신입사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통합한 신한라이프가 1일 공식 출범했다. 신한라이프는 출범과 동시에 생명보험 '빅4' 반열에 합류해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공해나갈 전망이다.

 

신한라이프는 이날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신한라이프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성대규 사장을 비롯한 그룹사 최고경영자(CEO)와 신입사원 등이 참석했다.

 

신한라이프의 새로운 브랜드와 비전도 공개됐다. 신한라이프는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신한라이프의 TV 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브랜드컬러인 '컨템포러리 퍼플'과 상승을 추구하는 그래픽 모티프 '패스파인더',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디지털 감성과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추구하는 신한라이프의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신한라이프가 통합을 계기로 고객 중심으로 양사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공해 주길 바란다"며 "고객을 위한 원 라이프(One life), 세상에 하나뿐인 뉴 라이프(New Life), 모두에게 인정받는 일류 신한라이프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라이프의 출범에 보험업계의 촉각이 곤두서는 데는 출범과 함께 생보업계 4위로 올라섰기 때문이다.

 

신한라이프의 2020년 말 양사 실적 단순 합산 기준 총자산은 약 71조5000억원으로 업계 4위에 달한다. 당기순이익은 3961억원으로 업계 2위, 수입보험료는 약 7조9000억원으로 업계 4위 수준이다. 지급여력비율(RBC)도 314.1%에 이른다.

 

특히 양사가 합병을 통해 다양한 판매 채널을 보유하게 된 점도 눈길을 모은다.

 

기존 오렌지라이프의 설계사(FC)채널의 경우 2040세대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여기에 4060세대를 겨냥한 신한생명 FC채널이 합해지며 전세대를 통합할 수 있는 FC채널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그 밖에도 ▲통신판매(TM) 채널 ▲전화와 대면 영업을 함께 하는 하이브리드 채널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보험채널까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게 됐다.

 

신한라이프는 출범과 더불어 '신한라이프 놀라운 종신보험'도 새롭게 선보였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 이영종 신한라이프 전략기획그룹장이 출범을 기념해 해당 상품에 가입했다.

 

신한라이프는 향후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먼저 신한라이프는 헬스케어 산업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신한생명이 운영하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하우핏(HowFIT)' 지원 대상을 확대했기 때문이다.

 

하우핏은 신한생명과 스타트업인 ㈜아이픽셀이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별도의 웨어러블 장비 없이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AI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분석해 운동 횟수와 정확도를 인식하고,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코칭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31일 KT와 하우핏의 공동사업모델 추진을 위한 업무제약도 체결했다. 900만 KT 올레(olleh) TV 사용자를 기반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행보도 이어간다. 앞서 신한라이프는 베트남 해외법인을 통한 현지 당국의 설립 인가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내년을 목표로 본격적인 영업 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밑그림부터 지금의 모습까지 만들어온 모든 구성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고객에게는 세상에 없던 가치를 제공하고 직원에게는 자부심과 열린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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