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고객 접점 기반의 통합인증센터를 구축했다.
교보생명은 통합인증센터를 구축하고 '올인원(all-in-one) 인증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표준화된 인증 체계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통합인증센터란 본인 확인, 전자 서명 등의 인증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모든 인증 수단과 인증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구현한 시스템을 의미한다. 지문, 얼굴, 손바닥 등 신체 정보인 바이오, 인증서, 비밀번호 등을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PASS, 네이버, 토스 및 금융인증서 등의 인증 서비스도 사용 가능하다.
교보생명 모바일 창구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나의 화면에서 다양한 인증 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구축한 통합인증센터는 인증 방식을 업무 영역에 따라 표준화해 제공한다. 추후 홍채, 안면인식 등 차세대 인증 체계와 지속적인 추가 연동도 용이해 운영 편의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신규 디지털 서비스 구현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간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권창기 교보생명 DT지원실장은 "통합인증센터 구축은 인증 시장의 급격한 변화에 부합하며, 회사가 추구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과 발을 맞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누구보다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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