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증권일반

신한금융투자, '처음 주식 10주 챌린지' 캠페인 시행

신한금융투자가 초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처음 주식 10주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유튜브 콘텐츠와 도서 증정 이벤트로 구성됐다. 신한금융투자 유튜브 채널 '신한금융투자'에서 총 10주 분량의 콘텐츠를 시청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된다.

 

20대 재테크 인플루언서 '김짠부'의 각 주의 미션 영상과 애널리스트 출신 인플루언서 '챔'의 처음 주식 강의 영상으로 구성된 콘텐츠는 초보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돼 있다.

 

미션 영상을 통해 주식 매매 방법, 우선주와 테마주, 사업보고서 읽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또 미션 영상 외에도 주식 초보가 궁금해하는 CMA의 개념, 주식과 채권, 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의 차이, 배당 등 추가 개념에 대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 중 7주차 이상을 수강하면 주식 초보를 위한 투자 입문서 '처음 주식' 도서 증정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조용병 회장과 그룹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여하는 그룹 경영회의에서 'MZ세대의 의견을 그룹전략 및 조직문화에 반영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주기적인 토론을 진행하고,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