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Z세대 대학생들과 소통하며 미래 고객 선점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4월부터 디자인크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대학생, 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래 고객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디자인 인사이트를 발굴하기 위함이다. 소비자가 제품을 처음 마주할 때 첫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인 디자인에 미래고객의 니즈와 정서를 반영하기 위해 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시작하게 됐다.
프로그램에는 대학생 16명이 참여한다. 서류와 필기, 면접 등 3단계를 통해 창의력과 논리력이 뛰어난 학생들을 39대 1 경쟁률을 거쳐 선발했으며, 다양한 전공으로 여러 관점에서 새로운 해결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 학생들은 혁신 디자인을 접하면서 실무 지식을 엊고 체험 기회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신의 관점과 문제의식을 기반으로 공유할만한 가치가 있는 주제를 선정해 사내외 전문가의 코칭을 받으며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디자인경영센터 임직원도 참가자의 콘텐츠를 경청하며 미래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이는 종전에 공모전이나 산합협동과 같이 결과물만 제출하는 것이 아닌, 6개월간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는다는데 차이가 있다.
디자인크루에 참가한 대학생 강민경씨는 "이전에는 접해본 적이 없는 디자인이란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고 고민하면서 성장하고 세상을 넓게 보게 됐다"며 "디자인크루를 통해 디자인으로 세상을 바꾸는 일이 가능하다고 믿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태씨는 "디자인크루는 학교나 다른 디자인 활동과 달리 마케팅, 경영, 기술 등 다양한 전문 지식을 가진 멘토로부터 배울 수 있고 디자인 전공이 아닌 크루들과 함께 세상을 바꿀 디자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젊은 세대의 미래 삶을 예측하고 최적의 고객경험을 준비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디자인크루 활동은 미래의 주역인 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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