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출신 유명 와인 마스터 '경민석' 소믈리에를 영입하고, 대세로 떠오른 와인 시장에 다양한 시도를 한다.
올해 상반기 주류 시장은 한마디로 '와인 천하' 였다. 롯데백화점의 상반기 와인 매출은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36% 신장한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2~3만원대 미국, 이탈리아 등 가성비 벨류와인 수요증가와 수십~수백만원을 호가하는 프리미엄 와인, 올드빈티지 고가와인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양극화 트렌드가 두드러졌다.
와인 시장의 대중화와 함께 와인을 찾는 고객들의 취향도 다양해졌다. 하지만 와인 입문자에게 있어 시중에 유통되는 수많은 종류의 와인들 가운데 좋은 와인들을 고르는 일은 무척 어려운 일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고객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5월 유명 와인 마스터를 정식 채용하여 본점 와인 매장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기 시작했다.
와인 마스터 경민석 소믈리에는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정식당'의 헤드 소믈리에 출신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경력을 보유한 와인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손꼽히는 인물이다.
경민석 소믈리에의 첫번째 공식 프로젝트는 최근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와인의 제안이다. 빨리 많이 마시고 취하는 방식이 아닌, 식사와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을 즐기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롯데백화점에서 처음으로 무알코올 와인 4종을 출시했다. 스페인산 '노티 스파클링(알코올 프리) 2종', 독일산 '리슬링(알코올 프리) 2종' 이다.
아울러 8월 20일 신규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와인을 직접 마시고 즐길 수 있는 복합 체험형 매장을 도입한다. 2021년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청담동의 유명 이탈리안 레스토랑 '파스토'와 협업하여 매장에서 구매한 와인으로 바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와인 다이닝' 공간을 선보인다. 또한, 전문 소믈리에가 시즌별 직접 큐레이션한 와인들을 테이스팅 후 구매할 수 있는 셀프 디스펜서를 설치한 '언택트 존'도 구성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김승영 주류 선임바이어는 "와인은 이제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술로 사랑받게 됐다"며, "롯데백화점은 앞으로 차별화된 컨셉의 와인 매장을 통해 전세계의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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