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올해 상반기 거래액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고 누적 거래액 7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에이블리 거래액 분석 결과,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73%가량 증가했다. 작년 7월 누적 거래액 3000억원 돌파에 이어 1년 만에 7500억원을 기록하며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규 유입이 대폭 증가하면서 누적 다운로드 수도 2200만건을 넘어섰다.
에이블리는 셀러와 유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다양한 스타일과 카테고리의 신규 쇼핑몰 및 브랜드 입점 증가와 업계 최고 기록인 465만(월간 활성 사용자 수)유저들의 앱 내 활발한 활동이 견고한 성장의 주 원인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는 패션 앱 중 가장 많은 마켓과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 셀러를 시작으로 MZ 세대에게 사랑받는 중대형 쇼핑몰과 어패럴 브랜드가 에이블리에 입점해 있다. 최근에는 뷰티와 홈데코, 핸드메이드 등 리빙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누적 마켓 수는 1만7000여 개를 넘어섰고 일 평균 약 5000개의 신상품이 쏟아지는 추세다.
에이블리 유저들의 활발한 앱 사용과 만족도도 눈에 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의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 조사에 따르면, 에이블리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매달 월간 사용자 수(MAU) 1위를 기록하며 2021년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패션 전문 쇼핑 앱에 올랐다.
iOS 앱스토어 기준 업계 평균 플랫폼을 평가하는 리뷰 수가 약 3~4만 개임에 반해 에이블리는 33만개의 평가를 보유하고 있다. 만족도 점수는 5점 만점 중 4.7점으로 최상위 점수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상품에 대한 관심을 뜻하는 누적 '상품 찜' 수는 4억개, 상품 리뷰는 누적 1600만개를 돌파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에이블리와 함께 해준 셀러들과 많은 성원을 보내준 회원들 덕분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에이블리의 독보적인 빅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을 유저 취향에 맞게 이어주어 셀러와 유저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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