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지난 16일 임원·부서장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전략회의에서는 '미래고객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전략을 중점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신한카드의 MZ세대 직원이 직접 분석하고 제안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MZ고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안' 등도 함께 논의됐다.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역멘토링 TFT인 '알스퀘어'는 'M세대와 Z세대를 구분해서 마케팅해야', 'MZ세대 대상 재테크 컨텐츠 강화 필요', 'MZ고객 전용 오토캠핑장 확보', '모바일 앱은 재미와 구동속도가 가장 중요' 등 아이디어를 조언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 하반기에 ▲MZ고객 중심 간편결제 마케팅 활성화 ▲MZ고객 선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발급 등 플랫폼 및 엔터테인먼트 업종 제휴 확대 ▲아이폰 터치결제 이용확대 등 관련 시장 마케팅 강화 ▲메타버스 시대 고속성장 예상되는 게임시장 공략 ▲MZ고객 전용 금융상품 개발 ▲AI 챗봇 확대 등 사업전략을 확정했다.
또 금감원 민원처리, 앱 구동속도, 전자결재 처리속도, 혁신이슈 처리속도 데이터 등을 중심으로 한 10개의 신한 속도지수(Speed Index)를 발굴해 중점적으로 관리해나가기로 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조직의 촘촘한 의사결정과 실행 속도를 더욱 높여 지불 결제·소비자 금융영역에서의 단단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디지털 중심의 신사업 추진을 통해 내일을 준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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