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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강원도와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사고팔고' 출시

강원도민이면 누구나 가입해 제품 판매…3년내 3000개 입점 목표

 

강원도형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 메인 홈페이지 이미지.

코리아센터가 강원도와 손잡고 온라인 직거래 마켓을 내놓는다.

 

코리아센터는 강원도형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고팔고'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강원도 도민과 소상공인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전자상거래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대폭 낮춘 플랫폼이다.

 

강원도 도민이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전화 상담 등 '원스톱' 밀착지원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마켓을 열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판매하고자하는 상품은 스마트폰으로 찍어 곧바로 온라인 마켓에 등록하면 된다.

 

'사고팔고'는 3년안에 3000개의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객들은 카드, 무통장 입금뿐만 아니라 카톡 등 SNS를 통해 쉽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택배뿐만 아니라 상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현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기능을 비롯해 가입비와 중개수수료, 사용료가 모두 무료다.

 

강원도는 '사고팔고'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도 진행한다. 사고팔고 지원포털에 온라인 마켓을 개설하면 문자 발송과 QR 홍보물, 택배비 지원에 사용할 수 있는 15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과 연계를 통해 교육강사 육성을 비롯해 온라인 마켓 운영이 처음이거나 고령 등의 이유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입자에게 전화 및 직접 찾아가는 현장 교육도 진행한다.

 

최문순 강원지사는 "'사고팔고'는 온라인 접근 기반이 취약한 도내 농어민 및 소상공인의 전자상거래 진입과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강원도 도민의 생존권 보장과 디지털 경제 확대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사고팔고'는 온라인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간편 온라인 플랫폼으로 코로나19로 힘든 강원도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도 대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면서 "기존 쇼핑몰과의 차별화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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