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가 고객 서비스를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
주금공은 차세대 정보시스템 '하이온(HI-ON)'을 오픈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주택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온 정보시스템은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주택금융 플랫폼 구축 ▲고객 중심의 인터넷·모바일 전자금융 체계 ▲신청부터 사후관리까지 서류 디지털화 ▲'HF-Pedia' 시스템 구축 ▲스마트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 구현 등을 새롭게 실현한 차세대 시스템이다.
이번 차세대 정보시스템은 2011년 u-보금자리론 출시로 시작된 비대면 주택금융 플랫폼 구축의 완성단계다. 정책모기지의 신청부터 서류접수·보완 및 실행승인까지 모든 단계를 지사 방문 없이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 환경을 고려해 설계했다.
서류 제출을 고객 맞춤형으로 자동 안내함에 따라 대출 심사 소요 기간도 크게 단축했다. 고객이 전자서식으로 서명 등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ODS(Out Door Sales) 시스템을 시범 도입해 공사 상품 이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하이온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의 길이 열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주택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국민 주거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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