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의 고품질 애프터서비스(A/S)가 한 번 더 확인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가전·휴대전화 A/S 품질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1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가전·휴대전화·컴퓨터 A/S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KSQI는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로 32개 산업·125개 기업 서비스 품질을 대상으로 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각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후 가전 A/S 11년, 휴대전화 A/S 10년 연속 1위에 선정돼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도입해온 결과"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소비자 가전 관리 서비스인 '삼성케어플러스'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왔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0.3% 수리 엔지니어를 'CS 달인'으로 선발·포상하는 등 수리 엔지니어 역량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서비스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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