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탁구 채널의 강자로 부상했다.
삼성생명은 자사가 후원하는 스포츠단을 활용해 탁구 전문채널 '탁쳐'와 배드민턴 채널인 '콕쳐'를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월 두 돌을 맞은 '탁쳐'는 지난 2019년 3월 유남규 삼성생명 탁구단 감독이 출연한 동영상 '용인 1타 강사! 탁구 레전드 유남규가 직접 가르쳐준다고?' 편 업로드 이후 누적 조회 수 956만회, 구독자 수 3만8000명을 넘어섰다. 이는 국내 탁구 유튜브 채널 구독자 3위에 달하는 수준이다. 지난 하반기 첫선을 보인 '콕쳐'도 시즌제로 포맷을 구성해 현재 누적 조회 수 57만회, 구독자 수 5700명을 기록했다.
특히 '탁쳐' 채널의 경우 최근 실내 체육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경기에 대한 동호인들의 갈증이 높아진 점과 맞물려 새로운 경기 콘텐츠를 선보인 것이 흥행에 효과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올해 3월부터 진행된 동호인 대결 시리즈 '탁쳐스 토너먼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3~6월 사이 채널 조회 수는 전년 동기 보다 약 10만회 늘어난 130만회를 달성했다.
'탁쳐'의 레슨 콘텐츠는 ▲88년 서울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남규 감독의 '탁구레슨' 15편 ▲김기택, 현정화 등 탁구 레전드들이 출연하는 '탁사부일체' 8편 ▲이상수, 최효주 등 현역 국가대표의 주력 기술을 알려주는 '국대탁구' 18편 ▲실제 탁구 초보자가 출연해 유남규, 이철승 감독에게 직접 가르침을 받는 '전탁시'와 '내일은핑퐁스타' 등 총 91개 영상으로 구성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선수단과 동호인이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및 업로드할 예정이다.
'탁쳐' 채널에서는 더 많은 생활체육 탁구 고수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8월부터 '탁쳐스 토너먼트' 시즌2를 진행한다. 연말에는 시즌1, 2의 수상자들을 초청한 '왕중왕전'을 통해 동호인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콕쳐' 채널은 '콕사부일체'라는 타이틀로 올림픽 이후 배드민턴에 새로 관심이 생긴 초심자를 위한 기초적인 레슨 영상을 제공할 전략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탁구와 배드민턴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 체육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게끔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