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에어컨 관리를 요청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확인된다. 무더위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공기순환에 따른 감염 예방과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엠솔루텍은 22일 지난 6월 시스템에어컨 세척 서비스를 받은 소비자가 지난해 동월 대비 34% 늘었다고 밝혔다. 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의 냉난방기 및 공조시스템의 서비스와 유지보수를 전담하는 LG전자 자회사다.
하이엠솔루텍은 특허 받은 기술과 장비를 바탕으로 시스템에어컨 세척과 살균 작업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환경친화적인 약품 사용 ▲IoT 기반 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한 긴급 출동 지원 등의 시스템에어컨 서비스 및 유지보수를 제공한다.
하이엠솔루텍은 찜통 더위에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장시간 에어컨 가동으로 냉방효율 저하·갑작스러운 고장 및 소비자 불편이 우려된다고 전했다.
하이엠솔루텍 관계자는 "시스템에어컨에 대한 주기적인 세척 및 점검을 통해 냉방효율 향상 및 제품의 수명연장, 불필요한 고장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름철 냉방 중단 시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소비자대면 현장의 경우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시스템에어컨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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