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 상반기 유럽 제품매출이 지난 하반기에 이어 4억달러를 돌파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은 22일(미국 현지시간) 상반기 유럽 시장 내 제품 매출은 4억750만달러(약 4600억원)로 전년 동기대비 4.4%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회사측은 경쟁 심화에도 유럽 내 환자 24만명에게 누적 처방되며 판매량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하반기(4억530만달러)에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연달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의 유럽 제품 매출을 4억달러 이상 달성하며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유럽 에타너셉트 성분 의약품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은 '베네팔리'는 올해 상반기 2억4320만달러(약 2750억원)의 매출을 거두며 오리지널 의약품 '엔브렐'과의 판매 격차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전 세계 매출 1위 의약품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 '임랄디'는 1억1350만달러(약 1280억원), '레미케이드'의 바이오시밀러 '플릭사비'는 5080만달러(약 57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또 바이오젠에 따르면 유럽 내에서 동 제품 3종을 처방받은 누적 환자 수는 24만명에 달하는 등,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환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 내 '데이터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판매량 확대로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안과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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