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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 백신 냉동고 메디박스 국내 판매 시작…해외 시장 공략도 강화

위니아딤채는 27일 백신보관용 혈액냉동고가 조달청 나라장터에 물품 등록을 완료하고 국내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위니아딤채는 해외시장 공략도 나선다고 전했다. /사진=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가 국내에 백신보관용 혈액냉동고(메디박스)를 본격 공급한다. 해외 시장으로도 공략도 강화한다.

 

위니아딤채는 22일 메디박스의 조달청 나라장터 물품 등록을 완료하고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메디박스는 위니아딤채 정온 기술을 활용한 백신 보관용 냉동고다. ▲현재까지 출시된 백신 냉동고에 비해 폭넓은 사용 구간 온도 ▲용량 92L·무게 65㎏의 이동이 용이한 크기 ▲백신마다 다른 보관온도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 내장 등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조달청에서 제품 규격서와 시험성적서를 통해 제품의 품질, 성능, 효율, 가격 등에서 적격판정을 받으면서 공공 수요처에도 메디박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위니아딤채는 의료기기 전문 영업점을 발굴, 상급 의료원·국공립 대형 병원 등을 대상으로 메디박스 판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전국 256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메디박스 공급을 추진해 소규모 콜드체인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중소형 개인 병원 등 민간부문에는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와 협의를 통해 수요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해외 시장 공략도 강화한다. 이미 지난 6월 미국 수출을 완료했고, 이달에는 필리핀 업체와도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수출을 시작했다.앞으로 가전계열사인 위니아전자 해외판매법인이 있는 멕시코·칠레·페루·러시아 등에 메디박스를 우선 판매할 계획이다. 또 스리랑카에 특장차를 수출하는 국내업체와 협업하고 병원차·특수차 등에 메디박스를 탑재해 공항에서 도심까지 백신을 운반할 수 있는 콜드체인 구축 사업을 진행 중이다. 태국·캄보디아 등 동남아 시장으로도 확장도 검토 하고 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위니아딤채는 안전하고 빠르게 백신을 공급하는 조력자로서 대한민국 K-방역의 큰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뿐만 아니라 수출 국가를 다변화해 글로벌 가전사로서의 위상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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