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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기 출시…비스포크 라인업 확대

삼성전자가 28일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출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라인업에 빠르고 똑똑한 조리기기를 추가한다.

 

삼성전자는 28일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큐커는 음식 수준을 높여준다는 의미의 퀄리티와 빠르다는 뜻의 퀵에 사용되는 알파벳 Q와 조리기기를 뜻하는 쿠커를 조합한 단어다.

 

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으로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까지 기기 하나에 구현했으며 내부 조리 공간은 22리터로 닭 1마리도 조리할 수 있다. 또 비스포크 큐커는 ▲예열이 필요 없는 4개의 상단 그릴히터 ▲뜨거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주는 컨벡션 팬 ▲음식을 빠르고 고르게 익혀주는 하단 마그네트론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에 스캔쿡 기능을 탑재해 각 존마다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 설정되며 어떤 메뉴든 18분 이내에 조리가 완료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프레시지·마이셰프·청정원·풀무원·동원·오뚜기·앙트레·hy(구 한국야구르트) 등 8개 식품사와 협업해 전용 메뉴와 조리 알고리즘을 공동 개발하고 새로운 구매 약정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의 생태계를 구축했다.

 

8개 식품사는 삼성전자의 오픈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에 합류해 117개 큐커 전용 레시피를 선보였다. 일부 식품사는 큐커 전용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신제품도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 호텔신라도 합류해 큐커 전용 밀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셰프쿡 기능을 제공해 소비자는 강민구·이충후·임기학·신창호 셰프가 개발한 8종의 셰프 요리 가이드와 조리 알고리즘도 확인할 수 있다.

 

비스포크 큐커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삼성전자가 삼성카드·식품사와 협업해 선보이는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인 홈쿡 트렌드와 맛있고 손쉬운 집 밥 한 끼에 대한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팀 비스포크에 합류한 식품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미식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식품 업계와의 에코시스템을 확대해 전에 없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9시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비스포크 큐커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한큐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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